알림마당

시민이 이끄는 에너지전환특별시 당진!
당진시에너지센터가 만들어갑니다.

  • 알림마당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고객님의 눈높이에 맞추어 최상의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제목 한국에너지공단 7개 기업 태양광 대여사업자 선정 사업 본격적 착수
작성자 당진시에너지센터
작성일자 2020-06-15
조회수 27
한국에너지공단이 7개 기업을 올해 태양광 대여사업자로 선정하고 사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한다.

에너지공단은 지난달 11일부터 22일까지 공모를 통해 경영상태·A/S우수성 및 고객만족도·사업운영능력 부문을 평가, △에너리스(주) △한화솔루션(주) △청호나이스(주) △주식회사 해줌 △인피니티에너지 주식회사 △솔라커넥트 주식회사 △(주)세아네트웍스 총 7개사를 2020년도 태양광 대여사업자로 선정했다.

올해는 약 1만 가구(11MW) 보급을 목표로 태양광대여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태양광 대여사업은 태양광설비 설치를 희망하는 단독·공동주택 소유주가 초기 설치비 부담 없이 대여사업자로부터 일정기간 설비를 대여하여 사용하고, 대여료를 납부하는 제도다.

주택 소유주(사업 신청자)는 기본 7년간 월 대여료 3만 9000원(상한액)으로 전기요금을 절감하고 대여사업자는 대여료와 신재생에너지생산인증서(REP)로 투자비용을 회수하며 설비 설치부터 유지보수까지 책임지는 민간 주도의 태양광설비 보급 모델이다.

사업 신청 대상은 월평균 전력사용량이 200kWh 이상인 단독·공동주택 소유자 또는 공동주택 입주자대표 등으로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https://www.knrec.or.kr)에서 각 대여사업자별 대여조건 확인 후 대여사업자와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www.energy-news.co.kr)


첨부파일
2020년도 태양광 대여사업자 명단 및 대여조건.pdf 다운로드 : 7